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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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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하나케어(http://www.hanacompany.kr)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위해 하나케어가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수집,활용,보안에 관한 방침입니다.

(주)하나케어(이하 “회사”라고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관련법령상의개인정보보호규정을준수하며, 고객의개인정보보호에최선을다하고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정보주체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고객문의 처리 이메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쿠키,서비스 이용 기록,접속 로그,접속 IP정보
보안신고(제보) 이메일

(2)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고객문의 및 보안신고센터 접수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취급∙처리합니다. 취급∙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고객문의 처리
고객의 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답변 회신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처리합니다.
(2) 보안신고(제보)
보안신고(제보) 민원 처리 및 결과 회신을 위해 개인정보를 취급∙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현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취급∙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의 고객개인정보의 취급∙처리 및 보유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취급,처리 및 보유 기간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관련 법령상 보유가 필요한 기간
개별 동의를 받아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이메일) 수집,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의 취급∙처리 및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고객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보유 및 이용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
- 고객은 회사가 취급∙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본 방침 제9조 상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통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열람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내에 고객이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경우 위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열람을 연기하거나 제한•거절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연기 또는 제한•거절의 사유 및 고객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및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 전항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회사에게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통하여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고객은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며, 고객이 정정•삭제 요구한 개인정보가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 해당하여 삭제할 수 없는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고객에게 알립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에 따른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정정•삭제의 구체적인 방법 및 절차는 개인정보의 열람 절차 및 방법을 준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취급∙처리정지
-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통하여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취급∙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취급∙처리정지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취급∙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취급∙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 취급∙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하였을 때에는 고객에게 지체없이 그 사유를 알립니다.
-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취급∙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처리정지의 구체적인 방법 및 절차는 개인정보의 열람 절차 및 방법을 준용합니다.
(4)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 고객은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취급∙처리정지의 요구(이하 “열람등 요구”)를 문서 등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5조에서 정하는 방법•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열람등 요구를 하는 자에게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수료와 우송료(사본의 우송을 청구하는 경우에 한함)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으며, 기타 추가문의사항에 대하여는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취급∙처리 목적 달성 등 고객의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통신비밀 보호법 등)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구체적인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하며,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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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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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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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8.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리적 • 기술적 •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취급∙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를 직접 취급∙처리하는 소속직원•수탁자 등에 대한 교육계획 수립 및 실시
-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정기적인 자체 감사의 실시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의 제한 및 관리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인하기 위한 식별 및 인증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권한 없는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의 설치 등 조치
-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저장•전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암호화 조치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인 갱신•점검 조치
(3)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출입통제•잠금장치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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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취급∙처리와 관련한 불만의 처리 및 피해구제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 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 부서 :관리부

- - 연락처: 031-216-5700
- 업무시간 안내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고객은 모든 개인정보 취급∙처리와 관련한 불만 처리, 피해구제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리고 처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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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10.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 변경 본 방침은 2020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